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정치외교학과 소개

정치외교학과는 학문으로서 정치현상에 대한 체계적 이론 수립의 연구활동과 정치, 외교 문제에 대한 전문적 안목을 두루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수행하고 있다. 인간은 정치적 동물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나타나는 모든 정치적 현상과 행동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지적 능력을 배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정치외교학과의 교과과정은 정치학, 외교학 뿐만 아니라 경제학, 법학, 역사 등 광범위한 분야를 포괄하고 있다. 정치외교학과의 교과과정은 크게 정치사상, 정치이론 및 방법론, 한국정치, 비교정치, 국제정치 분야로 나뉘어 있다. 또한 세계화시대 국내·외적 변화에 적응하고 이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지식과 대응능력을 고취시키고, 현재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통해 미래의 진취적, 능동적인 지도자의 자질을 교육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리고 대학원 과정으로 정치학과, 일반사회교육전공(교육대학원)을 지도하고 있다.

취업 및 진로

정치외교학과의 교과과정은 정치·외교학 뿐만 아니라, 교육, 법률, 행정, 역사, 경제학 등 광범위한 분야를 포괄하고 있기 때문에 사회진출 분야가 다양하고 어느 분야에서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다. 정계, 관계, 법조계, 언론계, 교육계, 금융계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한 선배, 동문들이 있으며, 일반사회교육 전공 이수학과로써, 중·고등학교 현직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취득가능 자격증

중등학교 정교사 2급(일반사회)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 전화번호 : 062-530-2620
  • 홈페이지 : http://politics.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