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국어국문학과 소개

국어국문학과는 1952년 전남대학교 개교와 그 출발을 함께 시작한 전통 있는 학과이다. 국어국문학과는 우리말과 글, 그리고 국문학 전반에 걸친 전공영역을 연구 및 교육함으로써 전문적인 이해와 탐구력을 기르고자 한다. 더불어 국민 일반의 모국어 사용 및 한국어 능력을 갖추게 하고 다양한 문예적 소질에 따라 효과적인 기법을 연마시켜 민족문화 창달에 힘쓰며 정서 함양을 도모함으로써 국제화 시대의 고유한 문화창달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취업 및 진로

국어국문학과 출신 학생들이 진출할 수 있는 곳은 매우 다양하다. 국어국문학과 출신들은 글쓰기, 말하기 등, 자기 표현력이 자연스럽게 배어 있어 어느 분야에서든지 활용가능하다. 특히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로스쿨 과정에 있어서도 글쓰기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한 많은 동문들은 언론계(방송국 PD, 기자, 방송작가), 학계(대학교수), 교육계(중·고등학교 교사), 출판계(편집기획자), 공무원, 기업체(홍보부서), 문학계(시인, 소설가, 평론가)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취득가능 자격증

국어국문학과 입학 정원의 10%(약 5명)는 중등교원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히 교원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한류열풍에 따라 외국인이 한국어를 배우기 위한 노력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어 교사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한국어교사 3급 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도 있다.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인문대학 2호관 127호)
  • 전화번호 : 062-530-3130
  • 홈페이지 : http://korean.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