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학부 신입생 등록금 납부 안내


여러분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등록금 납부기간 및 납부 방법을 숙지하여 합격이 취소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충원합격자 발표 및 등록일정

발표
차수
발표일자 등록기간
5차(최종) 2025. 2. 19.(수) 09:00 ~ 18:00 (개별 통보) 2025. 2. 20.(목) 09:00 ~ 14:00

○ 등록금 납부 방법

  1. 등록금 납부 안내 페이지 접속
  2. 생년월일, 수험번호, 성명 입력 후 로그인
  3. 로그인 후 본인 등록정보 확인(전형명, 수험번호, 학과, 이름 등)
  4. 등록금 납부 고지서 출력 후 납부 가상계좌 및 금액 확인
  5. 해당 가상계좌로 등록금 납부
    • 납부 방법은 계좌이체(인터넷 뱅킹, 폰뱅킹), 무통장입금 등의 방식 가능
    • 은행 방문 시 고지서상의 가상계좌로 입금을 요청해야 함
    • 학생 외 타인(부모 등)이 가상계좌로 입금 가능(적요가 학생이름일 필요 없음)
    • 선택경비는 납부 희망자에 한해, 납부를 희망하는 항목의 금액을 등록금과 합산하여 가상계좌로 입금
      (가상계좌 특성 상 1번의 계좌이체만 가능함*)
      * 등록금 분할 입금 불가(일일 이체 한도 등을 미리 확인하여 납부 준비)
      * 등록금 납부 후 나머지 선택경비 항목 추가 입금 불가
      * 등록금 납부 후 선택경비 납부를 희망할 경우 고지서 하단의 별도 선택경비 계좌번호로 직접 입금(적요: ‘단과대+이름’으로 입금, 예) 공과대홍길동)
    • 가상계좌 납입시스템 인식 방법에 따라 ‘등록금+3만원’ 입금은 의료공제조합비 납부로 인식
      (수의예과, 의학과, 치의학전문대학원은 동창회비+학생회비 납부로 인식)
    • 필수경비(등록금) 납입 금액이 ‘0원’인 경우, 선택경비(의료공제조합비, 학생회비, 동창회비 등) 중 1개 이상을 납부하거나 등록금 납부 페이지에서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여야만 등록처리 됨(미등록 시 합격이 취소됨)
    • 납부 시 유의사항
      •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등록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 본 등록금 납부 마감일에는 은행업무 시간을 고려하시기 바라며, 은행업무 종료로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한 경우는 대학에서 책임지지 않으니 관련 사항을 유의하시기 바람
      • 인터넷 뱅킹, 폰뱅킹,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등록금을 납부하고자 하는 경우
        - 본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는“본 등록금 납부 마감일 14:00 정각”에 폐쇄되므로, 지정 시간 내에 등록금이 입금완료 되어야 함. 지정시간을 경과할 경우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람
  6. 등록금 납부 후 납부 페이지에서 등록금 납부 영수증을 출력하여 납부 완료 여부를 반드시 확인
    ✔ 관련 부서 연락처
  • 등록금 납부 및 환불 관련 안내:
    재무과 062-530-1211, 1203, 1207
  • 등록 포기 문의:
    입학과 062-530-4731~5
  • 장학금 문의:
    학생과 062-530-1104, 1082, 1085
  • 학자금 대출 문의:
    학생과 062-530-1084

2025. 2. 20.
전 남 대 학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