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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학안내]2023학년도 1학기 행정업무보조 국가근로장학생 선발 결과 안내

작성자학생과 문의전화(연락처)062-530-1085
작성일2023.03.22 14:05 조회3639
2023학년도 1학기 국가근로장학생으로 선발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사전(집합)교육은 근로지 자체 교육으로 실시합니다.
​자체교육의 경우 출근부 입력시간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단, 안전 및 부정근로 방지 교육 : 1시간 인정)

국가근로 필수 숙지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 책임입니다.

일반유형(교내) 근로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3. 22.(수) 15:00 이후 개별 문자 발송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근로대기 또는 근로진행 상태, 확인은 3.22. 14:00 이후 가능)
※ 근로지 배정 확인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국가근로장학금>근로장학관리>대학자체선발기준 및 선발 현황
   근로지가 잘못 배정되어 있는 학생은 연락 바람(3. 22. 14:00 이후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근로장학생들은 근로시간과 수업시간, 해외 입출국 기간이 중복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근로시간이 허위로 작성되는 사례가 없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근로시간 및 장학금: 월(최대) 25시간 x 시급 9,620원 = 장학금 240,500원(월 최대)
  ※ (월)최대 근로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 국가근로로 선발된 학생은 다문화멘토링,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구, 교사대생튜터링), 교수 교육 및 연구보조 국가근로장학생, 봉사유형(장애도우미, 유학생지원), 열정장학생 사업과 중복참여 불가
  ※ 중도포기 등 발생 시 향후 패널티 적용될 수 있음
 
2. 근로시작일: 2023. 3. 23.(목) ~ 2023. 8. 31.(목)

3. 근로장학금 지급일: 근로 해당 월의 익월 20일
 
4. 근무상황관리
- 휴학, 자퇴, 졸업 등 학적변동 시 즉시 담당자(근로지, 학생과)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학적변동 당일까지만 근로 가능
  (학적이 재학이 아닌경우 장학금은 지급되지 않음)


 1) 출근부
  ① 업무스케줄 작성 후 출근부 입력
   ※ 업무스케줄은 한번 등록시 매주 반복되며 매주 출퇴근시간이 동일할 경우 한번 등록시 주별로 반복됨.
        단, 업무스케줄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근로시작시간 전에 수정해야 함
  ② 위치기반 동의여부는 필수가 아니며,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도 출퇴근 버튼 사용 가능
  ③ 출근부는 장학생이 출퇴근 전후 즉시 입력(장학생은 당일에만 출근부 입력 가능)
  ④ 분단위 근로시간 입력 가능
   ※ 30분 단위가 기준(시급단가의 1/2)이며, 월별 총 근로시간에 따라 인정 근로시간이 달라질 수 있음[월별 총 근로시간이 30분 
    이상일 경우 30분 인정, 30분 미만일 경우 미인정 (예: 월 총 근로시간이 20시간 45분일 경우, 20시간 30분에 대한 장학금만 지급)]

 2) 근무상황부
  - 근로내역 입력은 구체적으로 기술(행정업무 작업내용)
  - 단순 업무, 근태관리 불가 업무, 코로나-19 등 전염병 감염에 취약한 업무 불가

5. 근로진행절차 안내
 1) 서약서 및 사이버오리엔테이션 이수
  - 재단홈페이지-장학금-국가근로장학금-근로장학관리-서약서/사이버오리엔테이션
 2) 학업시간표 등록
  - 재단홈페이지→장학금→국가근로장학금→근로장학관리→학업시간표 관리
  - 학사시스템에 등록된 정확한 수업시간표를 입력(비대면 수업인 경우에도 학업시간표가 정해져 있으면 해당 시간으로
    학업시간표 등록)
   ※ 일시적인 휴강에 발생한 근로는 인정하지 않음
  - 학업시간표 입력기간: 2023. 3. 23.(목) ~ 3. 31.(목)
   ※ 학업시간표는 전남대포털-내학사행정-수업-시간표 조회에 있는 실제 시간표와 일치하여야 함
 3) 안전 및 부정근로 교육이수 보고서 제출
  - 재단홈페이지→장학금→국가근로장학금→근로장학관리→교육이수보고서관리
  - 교육은 최소 1시간 이상 실시하여야 하며, 1시간에 한하여 근로시간으로 인정
   ※ 단, 출근부 입력시 “안전 및 부정근로 예방교육이수” 명시
 4) 업무스케줄 관리
  - 재단홈페이지→장학금→국가근로장학금→근로장학관리→업무스케줄 관리
  - 업무스케줄은 실제로 하게 될 업무와 시간을 정확히 작성
  - 업무스케줄 작성 후 담당자 승인 없이 출근부 작성이 가능하며, 업무스케줄 변동이 있을 경우 반드시 해당 시간 이전에
    변경 필요

6. 행정사항
  - 2023학년도 1학기 등록자에 한하여 선발 가능하며, 미등록자 중 근로장학생으로 선발된 경우 반드시 추가 등록기간에 
   등록하여야 함(미등록자의 경우 추후 취소)
 
※ 한국장학재단 시스템 관련 문의는 1599-229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3학년도 1학기 행정업무보조 국가근로장학생 명단 1부.
       2. 2023학년도 1학기 근로장학생 사전교육 자료 1부.
       3. 국가근로장학생 안내 사항(학생 배부용) 1부.
       4. 출근부 미입력 사유서(양식)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