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지성이 피어나는 그랜드캠퍼스

[행사안내]2021 광주·전남권역 교양교육 포럼 개최

작성자교육혁신본부 문의전화(연락처)062-530-0917
작성일2021.11.15 16:50 조회213
첨부파일 #1포럼 포스터.jpg
 
전남대 교육혁신본부 주관
2021 광주·전남권역 교양교육 포럼 개최
 
뉴노멀 시대, 지역상생을 위한 교양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대학 간 교양 교육과정 현황 공유 및 발전 방향 모색


                                                     

전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본부장 차성현)에서 2021. 11. 30.() 14:00~17:00 온라인 실시간 화상(Zoom)으로 광주·전남권역 교양교육 포럼을 개최합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뉴노멀 시대, 지역상생을 위한 교양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광주·전남권역 대학 간 교양교육 운영 현황과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상생을 위한 미래지향적 교양 교육과정 방향을 탐색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포럼은 이보경 한국교양기초교육원장의 주제강연으로 시작합니다. 주제강연에서는 급변하는 사회와 교육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대학교육 변화의 필요성과 교양교육의 방향 및 과제를 다룹니다. 이후 조선대, 순천대, 전남대에서 각 대학의 교양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마지막으로 좌장과 주제강연자, 사례발표자, 포럼 참여자들의 종합 토의가 진행됩니다.
 
전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 차성현 본부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교양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광주·전남권역 대학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교양교육 포럼은 광주·전남권역 대학 교양교육 담당 교직원뿐만 아니라 교양교육에 관심 있는 대학 구성원 누구나 온라인 실시간 화상(Zoom)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 포스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