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유아교육과 소개

우리 학과에서는 유아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 하고 유아의 발달수준을 이해하며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으로 건전한 유아를 위한 교육과 연구에 종사하는 교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인간으로서의 유아에 대한 교육 과 철학적·사회적·심리적 이해와 지능과 성격이 유아기에 거의 결정된다는 연구결과를 바탕 으로 유아를 가르치는 부모와 교사로서의 능력을 기르며 이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를 과학적 으로 탐구한다.

취업 및 진로

유아교육과를 졸업한 학생들이 취득할 수 있는 주요 자격증은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이 있다. 졸업생들의 진로는 다양하나 크게 세 분야로 구분될 수 있다.

  1. 국공립 혹은 사립유치원의 교사나 보육시설의 보육교사로 취업할 수 있다. 우리 학과의 졸업생 대부분이 교원 임용시험에 합격하여 국공립 유치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2. 유아교육 현장 실무를 운영 관리하는 행정직으로 진출할 수 있다. 우리 학과의 졸업생들이 교육과학기술부 유아교육담당 장학관과 연구사 및 시·도 교육청의 장학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유치원 원장 및 원감으로 재직하고 있다.
  3. 대학원에 진학하여 연구직이나 교수직으로 진출할 수 있다. 우리 학과 대학원 졸업생 중 다수가 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그 외에 졸업생들은 아동복지 기관이나 연구소 및 유아 교재교구 제작사 등 유아교육 관련 기관에 취업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증

유치원 정교사(2급), 보육교사(2급)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육융합관 718호)
  • 전화번호 : 062-530-2360
  • 홈페이지 : http://ecedu.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