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물리교육과 소개

물리학은 자연 세계의 다양한 현상을 연구대상으로 하는 순수과학으로서, 그 근본적인 이론과 실험적 접근방식은 다른 응용과학 분야의 핵심적인 기초를 제공한다. 이러한 물리학의 중요성은 날로 증대되고 있으며, 따라서 물리교육을 담당하는 유능하고 열정적인 물리교육자의 양성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물리교육과에서는 과학적 원리와 다양한 실험 활동을 조화롭게 연계하여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중등교원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물리교육과에서는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물리학의 기본과목들(역학, 전자기학, 양자역학)과 응용과목(전자물리 등)을 포함하여, 물리교육론, 물리교재의 연구 및 지도방법에 관한 교과목까지 이론 및 실험·실습 교과목들을 포괄적으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과학 및 물리교사로서의 실천적 자질과 교육 연구능력을 갖추게 된다.

취업 및 진로

졸업생은 중등학교 물리 정교사 자격증이 주어지므로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중학교의 과학교사, 고등학교의 물리 교사가 되지만 일부는 대학원에 진학하거나 해외로 유학하여 연구소나 각종 기업체 등의 전문분야의 연구원으로 종사하는 등 사회 각 분야에 활발히 진출한다.

취득가능 자격증

중등학교 정교사(2급) 물리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물리교육과 (과학교육관 205호)
  • 전화번호 : 062-530-2480
  • 홈페이지 : http://physicsedu.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