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행정학과 소개

행정학은 국민을 위하여 공공정책을 형성하여, 합리적으로 집행하고 구체화하는 협동적 집단 행위인 행정을 다루는 학문이다. 우리 행정학과는 현대사회에서 발생하는 복잡하고 광범위한 행정 현상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설명하며 예측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글로벌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1954년에 설립된 행정학과는 2006년에 여수대학교 행정학과와 통폐합하여 전임교수의 수가 크게 증원되어 더욱 알찬 교육을 펼치고 있다.

현재 다수의 행정학과 졸업생들이 행정고시 및 공무원 채용시험에 합격하여(2007년 5급 이상 공무원 수 전국7위, 지방대 1위), 정부에서 공직을 수행하고 있으며, 그 밖에 공사·대기업·언론기관·금융기관 등 사회 여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법학전문대학원 입학준비 시험인 LEET를 준비하고, 글로벌 시대에 대응하는 유학 및 교육에 적합한 학과이다.

취업 및 진로

행정학과는 광범위한 행정현상을 배우고,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기 때문에 졸업 후 각종 행정직 공무원(일반행정직, 교육, 경찰, 소방, 보건, 검찰, 법원, 교정직 등), 공기업 및 공사, 대기업 등의 분야에 다양하게 진출한다.

취득가능 자격증

정책분석·평가사, 사회조사분석사, 공인행정사, 공인노무사, 법무사 등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행정학과 (사회과학대학 145호)
  • 전화번호 : 062-530-2250
  • 홈페이지 : https://jnupa.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