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생활 사회에서 더욱 빛나는 상아탑

스마트카드(학생증)란?

플라스틱 카드에 IC Chip, RF, 바코드, MS의 기능이 내장된 통합 카드로 교내 활동시 다양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우리 대학은 스마트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전체 교직원 및 학생에게 보급합니다.

학생증 학생증

스마트카드(학생증) 신청 및 교부

스마트카드 신규 발급 절차(일괄발급)

스마트카드 신청방법
  • 1.
    스마트 카드
    (신규발급)
  • 2.
    스마트 카드
    (재발급)
  • 3.
    분실시
    신고절차
  • 4.
    교통카드
    이용안내
스마트카드 신청방법 스마트카드 신청방법
스마트카드 수령방법
  • 정확한 수령장소 및 시간은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통하여 안내해 드리며 안내받으신 장소에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단과 대학별 임시 교부창구 설치예정)
  • 수령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스마트카드 재발급

재발급 비용
  • 파손 및 훼손 : 실물 반납 후 무료로 재발급
  • 분실 : 소정의 재발급 비용 부과
카드 분실신고
  • 광주은행 홈페이지(http://kjbank.com)또는 ARS(1600-4000/1588-3388) 분실신고 (※ 체크카드 기능이 없는 경우는 상관 없음)
  • 전남대학교 포탈시스템 또는 OS센터(광주 : 062-530-0952/여수 : 061-652-6221)로 분실 신고
  • 은행 및 학교에 각각 신고하셔야 합니다.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테이블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신고 정보
구분 내용
광주은행 새창 바로가기
1600-4000
1588-3388
전남대학교 OS센터 광주 : 062-530-0952
여수 : 061-652-6221

도서관 시스템

스마트카드 학생증을 이용하여 도서관의 출입관리시스템, 열람석 좌석관리 시스템, 도서대출 반납시스템을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 1.
    도서관 출입관리 시스템
  • 2.
    열람석 좌석관리 시스템
  • 3.
    도서관 자동대출반납
    시스템
  • 4.
    도서관 자동대출반납
    시스템(반납전용)

도서관출입관리시스템

  • 도서관 출입 시 학생증/교직원 카드 및 모바일 학생증을 도서관 게이트의 리더기에 접촉시키면 정책에 의해 도서관 출입이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 모바일 학생증은 카드미소지시 포탈에서 다운받아 사용 가능
  • 일반인이 도서관을 이용하고 싶을 때 회원가입 후 도서관 이용증(모바일 이용증)을 다운받아 사용 가능
도서관출입관리시스템

열람좌석관리시스템

학생증 인증 후 원하는 열람실을 선택, 희망좌석을 누르면 좌석표가 출력됩니다.

열람좌석관리시스템

정해진 시간이 지나기 1시간 이내에 연장을 함으로서 정해진 시간범위 내에서 연장 사용이 가능합니다.

열람좌석관리시스템

정해진 시간 이전에 열람실을 퇴실하고자 하는 경우 좌석반납을 누른 후 좌석표나 학생증을 인식하면 됩니다.

열람좌석관리시스템

도서자동대출시스템(대출)

  • 도서를 대출할 경우 대출 선택 후 학생증을 인증하여 대출할 도서를 올려놓고 처리하면 됩니다.
  • 단, 대출 처리 시 바코드가 보이도록 올려놓고 1권씩 처리해야 하며 2권 이상 처리 시에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도서자동대출시스템(대출)

도서자동대출시스템(반납)

  • 도서를 반납할 경우 신분 인증절차는 생략되고 반납선택 후 도서를 올려놓고 처리하면 됩니다.
  • 반납 처리 시에도 1권씩 처리하여야 하며 2권 이상 처리 시에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도서자동대출반납시스템(반납)

도서자동반납시스템(반납 전용)

  • 반납버튼을 누른 후 반납할 도서를 1권씩 올려놓으면 자동 처리가 되며 2권이상 처리 시에는 반납할 도서만 반복 투입하면 반납 처리됩니다.
  • 반납 완료 후 완료버튼을 누르면 반납한 도서에 대한 명세서가 출력됩니다.
생활관 시스템

생활관 시스템

  • 기존의 지문인식만 가능하던 생활관의 출입보안 단말기를 스마트카드와 지문인식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생활관 출입 및 식당 이용 시 스마트카드(학생증) 또는 지문인식을 통해 활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카드+지문인식

모바일 신분증

모바일 신분증 소개

  • 모바일 신분증을 사용하려면 스마트폰에 '전남대스토어'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 전남대스토어 앱을 실행 후 로그인 하면 ‘신분증’ 이라는 아이콘이 있으며 ‘신분증’을 실행 시키면 아래 우측의 그림과 같이 본인 사진과 함께 QR코드 이미지가 표시되며, 모바일 신분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분증 실행화면으로 앱스토어에서 신분증 아이콘을 선택하면 모바일 학생증 화면이 실행된다

이용안내

  • 모바일 신분증은 교내 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핸드폰에 모바일 신분증이 나오게 한 후, 이미지 리더기에 갖다 댑니다.
학생증 카드인식, 모바일 학생증 카드 인식, 인증시 열림(OPEN)
담당부서 : OS 종합서비스센터(본부 1층) Tel : 062-530-0952, 062-220-4250 (학동) / 061-652-6221(여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