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치의학전문대학원 School of Dentisty

'휴머니즘' 깨우는 치의학

치의학전문대학원 소개

치의학전문대학원은 국가와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의료인으로서 지식과 기술 그리고 봉사정신을 갖춘 구강보건 전문 인력을 양성할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2005년 3월 1일자로 치과대학에서 치의학전문대학원으로 전환되어 비약적인 발전계기를 맞이하게 됨으로서 지역사회와 동문들의 기대가 무척 크다. 치의학전문대학원은 교육과 임상실습에 중점을 둔 용봉동 캠퍼스 치전원 본관, 최신 실험실습기자재를 완비한 기초치의학 연구동인 치전원 2, 3호관 그리고 첨단 의료장비와 우수한 의료진을 갖춘 치과병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학생진료시설인 치과종합진료센터가 개설 운영되어 학생 임상실습을 충실하게 하고 있으며 실험실습 기자재 확충, 시뮬레이션시스템 등의 최첨단 교육기자재를 완비하여 학생 교육에 만전을 기하고 있어 교육 및 연구 활성화 및 유능한 치과의사 양성에 부족함이 없다.

2008년에는 5,450평의 규모의 최신시설 및 첨단 진료장비를 갖춘 치과병원과 임상교육관 통합 건물이, 2020년에는 미래 교육 준비를 위한 교육연구관이 전남대 용봉동 캠퍼스에 완공되어 명실상부한 치의학의 산실이 되고 있다. 치의학전문대학원 치의학과는 구강해부학교실, 구강생리학교실, 구강생화학교실, 구강미생물학교실, 구강병리학교실, 예방치과학교실, 치과약리학교실 및 치과재료학교실 등의 기초치의학부 그리고 치과교정학교실, 구강내과학교실, 영상치의학교실,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소아치과학교실, 치과마취과학교실, 치과보존학교실, 치과보철학교실 및 치주과학교실 등의 임상치의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치의학 전문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조기임상을 강조한 교육과정 및 여러 교과목을 서로 연계한 통합교육과정 형태로 학생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치의학전문대학원 치의학과는 단일학과 대학원으로서 280명의 정원의 우수한 학생과 유능한 교수진들로 구성되어 있다. 치의학전문대학원으로 출범에 따라 15명의 이상의 유능한 교수들을 대폭 채용함으로서 학식과 덕망을 갖춘 50명의 전임 교수와 7명의 조교를 포함하여 57명의 교원이 근무하고 있어 교육 내실화와 연구력 증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혁혁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14년부터 학·석사 통합과정이 개설되어 35명의 학부생을 모집하고 있다.

치의학전문대학원은 2022년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이 제시하는 치의학기본교육 평가인증기준을 충족하여 인증을 획득(2023.3.1.~2029.2.28.)하였다.

치의학전문대학원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6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 전화번호 : 062)530-5805~9
  • 홈페이지 : https://dent.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