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불어불문학과 소개

정치, 경제, 외교, 문화 강국으로서 세계에서 그 위상을 널리 떨치고 있는 프랑스는 예술, 문화, 교육 그리고 첨단기술과학 분야에서 최고의 수준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럽연합(EU)의 주도적인 국가로서 전 세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국가이다. 프랑스어는 프랑스 외에도 아프리카의 불어권 국가(지역), 벨기에, 캐나다 퀘벡 지방, 그리고 스위스에서 공용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올림픽 공식 언어이자 많은 국제기구의 공용어로서 세계화 시대에 필수적인 국제어이다. 이러한 프랑스의 학문과 예술, 문화를 연구함으로써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 필요한 국제적, 전문적 인재양성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학생들은 다양한 교과과정을 이수하여 우리의 문화를 프랑스에 소개하고 수출하는 전문 인력으로서의 자질과 안목을 함양하게 된다.

취업 및 진로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한 전문인력들은 문화사업가, 문화행사 기획자, 방송사/광고회사 PD, 시인, 소설가, 문학평론가, 출판사, 기자, 특파원, 공무원, 은행 등 금융 회사, 여행사, 항공승무원, 국내·외 기업체 등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취득가능 자격증

중등학교 정교사 2급 자격증(프랑스어), 불어능력인증 자격증 (DELF, DALF)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불어불문학과
  • 전화번호 : 062-530-3190
  • 홈페이지 : http://french.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