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중어중문학과 소개

중어중문학과에서는 우리나라와 오래전부터 정치·경제·문화적으로 긴밀한 관계에 놓여있는 중국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 부응해, 다양하면서 다각적인 측면의 학습을 통한 중국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도모하는 것을 학습 목표로 삼는다. 중어중문학과 학습과정의 최종 목표는 중국 언어와 문학, 문화의 심층적 이해, 나아가 정치, 경제, 사회에 대한 전반적 이해에 있다. 이에 따라 중어중문학과에서는 중국어, 중국문학, 중국문화에 대한 심도 있는 학습을 위해 여기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 및 진로

중국 대륙 및 대만을 상대로 직접 무역을 하거나 관련 기업 등에 취직하여 활동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대개 현지 파견 근무가 이루어진다. 중국어 통번역가 등의 프리랜서로 활약할 수도 있고, 항공사 및 관광 통역가이드로 세계무대에 진출할 수도 있다. 학문에 관심 있는 경우, 중국 대륙 및 대만 유학을 포함한 국내·외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위과정을 이수하여 교수 또는 해당 부문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또 한 학부과정 중 교직과정을 이수하여 교원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임용고시에 응시하여 중등학교 교사로 진출할 수도 있다.

취득가능 자격증

통·번역사, 관광가이드, 중등학교 정교사(2급), HSK(한어수평고시), CPT(중국어능력시험)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인문대학 2호관)
  • 전화번호 : 062-530-3200
  • 홈페이지 : http://china.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