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일어일문학과 소개

역사적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와 밀접한 관계에 있는 일본의 어문학 및 문화를 체계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사회 각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한다. 일어일문학과에서는 날로 변모하는 국제화 시대에 있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것이 외국어 교육의 질적 향상과 심도 있는 연구 성과임을 감안하여 다음 몇 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고 있다.
첫째, 어문학 중심으로 참신한 강의 진행과 새로운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수하여 수준 높은 외국어 실력을 배양한다.
둘째, 다양한 교과과정과 교육 내용으로 어문학 뿐만 아니라 일본의 역사·지리·풍습 등 전 분야에 걸쳐 전문적인 소양을 갖추도록 한다.
셋째, 한·일 양국 간의 제 분야 교류시 주체성을 지니고 선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또한 이와 같은 전공영역의 연구 교육과 더불어 외국어 기능을 높이고, 정서 함양을 도모함으로써 한·일 양국간의 제 분야 교류시 주체성을 가지고 선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식인을 배출한다.

취업 및 진로

국내·외 기업체와 공무원 및 교육계 등 여러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구체적인 업종을 보면 전문 번역가, 전문통역관, 관광회사경영, 국영 기업체, 국가공무원 또는 지방공무원, 대기업, 중소기업, 무역회사, 교사, 교수 등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대학원에 진학하는 졸업생도 있으며, 한편으로는 일본에 유학하여 학업을 계속하기도 한다. 앞으로 동북아 시대의 도래와 함께 일문과 졸업생의 진로는 더 넓게 열릴 것으로 보아 일문과 졸업생의 전망은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취득가능 자격증

중등 정교사(2급), 통·번역사, 관광가이드, 일본어능력시험(JLPT), JPT, EJU(일본어유학시험), 니켄, JET프로그램(일본대사관주최)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61186)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 77 전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 전화번호 : 062-530-3210
  • 홈페이지 : http://nihon.j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