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시대를 앞서가는 혁신교육

국제학부 소개

국제학부는 외국어 및 지역학에 대한 식견을 체계적으로 익혀 국제전문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질을 갖추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국가 및 기업에서 요구하는 국제관련 업무에 종사하거나, 전공 관련 대학원에서 보다 깊은 연구를 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이 세계를 향한 꿈을 펼칠 수 있다.

매년 이루어지는 단기어학연수 및 세계 각국 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현지학습의 기회가 주어지며, 학생들의 취업적응능력 강화를 위한 관련 분야 특강 및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특강, 수험비용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첨단 어학기자재의 활용 등 다각적 측면에서 실용어학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해외 어학연수 및 교환학생제도, 나아가 해외 인턴쉽 등을 통하여 국제비즈니스인재양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어학전공

영어학전공은 학생들의 영어구사능력 향상을 집중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제사회의 공용어가 된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여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본 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어학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듣기, 말하기, 읽기 및 쓰기 등 실질적인 의사소통능력 강화에 집중하는 한편, 영어학 뿐 아니라 영미문학에 대한 교과과정도 병행함으로써 문학작품의 다양한 해석과 비평을 배우며 인문학적 교양 및 사고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통번역 교육과정의 신설로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통번역 교육과, 다양한 영어교육 경험을 가진 원어민 교수의 확보로 현장감 있는 듣기·말하기 능력, 체계적인 읽기·쓰기 능력을 배양시킨다.

일본학전공

일본학전공은 국제화 시대에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일본 지역을 다루는 전문 인력을 양성, 배출하는 데에 그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체계적인 일본어 교육을 바탕으로 일본의 사회와 문화, 역사, 정치, 경제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또한 일본 교환학생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전문가로서의 기본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교육시스템 - 맞춤형 교육과정
① 1, 2학년 과정에는 일본어를 집중적으로 교육시킴으로써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의 기초를 다지도록 지도하고 있다.
② 3, 4학년 과정에는 문학, 역사,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강좌를 개설하여 일본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두루 갖추도록 지도하고 있다.
③일본어 능력이 뛰어난 학생은 3,4학년 과목을 조기수강하고 교환학생으로 파견한다.
교육시스템 - 맞춤형 진로지도
① 교수와 학생의 1:1 맞춤형 교육(진로지도교수제)를 통한 학생 개개인의 진로 설계에 적합한 교육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② 매년 일본의 자매대학과의 교류를 통하여 교환학생을 파견시킴으로서 수준 높은 교육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③ 멀티미디어학습실에서 듣기, 말하기, 쓰기, 보기, 체험하기의 즉시 활용 가능한 현장감 있는 외국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④학생과의 상담을 통해 복수 전공 등으로 융합소스를 제공한다.
교육시스템 - 맞춤형 취업준비
① 교내/외 취업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서류작성에서 최종 면접단계 이르기까지 과정을 지도하고 있다.
② 취업준비를 위한 스터디 그룹과 어학 시험 등을 지원한다.
③ 우수기업탐방, 채용박람회, 산업체실습 등 실무 프로그램 및 취업캠프 등을 매년 시행 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정보 및 취업의 방향을 제시하고 실무경험을 통한 국제적인 능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도록 하고 있다.

중국학전공

중국학전공은 중국지역학을 다루는 학문분야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중국에 정통한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

교육시스템-교육과정
① 소수 정예의 전공(학년정원 23명)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수준과 눈높이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② 중국학전공은 중국의 언어, 문학, 역사, 철학,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학문을 체계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세계 주요 국가로 부상하는 중국에 정통한 중국 전문가를 육성한다.
③ 원어 강의를 통해 현장감 있는 중국어 수업이 가능하다.
④ 교환학생 해외파견을 통해 학생들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시스템–분야별 중국학교육
① 중국역사담당 교수팀
고대에서부터 현재까지 중국이 걸어온 길을 분석, 정리하고, 나아가 미래 중국의 모습을 예단한다. 북경대학 역사학박사인 최승현 교수가 팀을 운영한다.
② 중국철학담당 교수팀
중국을 둘러싼 동서고금의 사상과 철학을 탐구하면서 중국인의 정신세계를 조망한다. 북경대학 철학박사인 조원일 교수가 팀을 운영한다.
③ 중국문학담당 교수팀
중국인의 기쁨과 슬픔, 그리고 희열과 분노를 표현하고 있는 각 시대의 문학작품을 통해 중국인의 삶을 이해하고, 분석한다. 북경대학 문학박사인 김경국 교수와 전남대학교 문학박사인 엄영욱 교수가 팀을 운영한다.
④ 중국어학담당 교수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긴 시간동안 이루어진 중국어의 변화를 살펴보고 분석한다. 복단대학 문학박사 송진희 교수와 어학담당 초빙교수가 운영한다.

취업 및 졸업 후 진로

영어학전공
교육: 대학원 진학, 교사, 학원 강사 등
국가기관: 해남교육지원청, 여수교육지원청, 경찰, 소방관, 코레일로지스, 광주테크노파크 등
관광: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디오션CC, 카타르 항공 등
일반기업체: KT, E1, GFN, 남광주YBM광주영어방송, 광주은행, 수협, 한샘, 아시아문화전당, 조선대병원 등
일본학전공
일본학전공은 크게 대학원 진학과 취업으로 나누어집니다. 먼저 대학원 진학은 동시통역대학원, 일반대학원, 교육대학원 등 국내대학원과 일본대학원으로의 진학이 가능하다. 그리고 취업분야는 본 전공에서 습득한 일본어 실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대기업 및 중소기업, 일본 관련 산업체를 비롯하여 정부기관, 항공사, 방송국, 출판사, 광고사, 여행사, 호텔, 면세점, 무역 회사 등과 같은 업계에 진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일본어강사, 일본어교사, 통역사, 관광 가이드, 번역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중국학전공
국가기관 : 외교관, 국제공무원, 출입국사무소를 비롯한 시청, 도청 등 각급 국가기관에서 외국어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무역비즈니스 : 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한 산업체 및 중국 대상 무역업체에서 통역 및 컨설팅 상담 등을 담당하는 무역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
관광산업 : 중국과의 교류 확대로 관광가이드, 호텔리어, 항공사 승무원 등 관광 관련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다.
중국연구 : 학부의 전공 과정에서 습득한 지식과 학습 능력을 바탕으로 대학원에 진학, 중국 전문 연구자로서 활동할 수 있다.
교육분야 : 전국 각 지역의 교육기관에서 중국어 교육자료 활동할 수 있다.

학과 사무실 전화번호 및 홈페이지

  • 주소 : (59626) 전라남도 여수시 대학로 50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국제학부
  • 전화번호 : 영어학전공 061-659-7510, 일본학전공 061-659-7520, 중국학전공 061-659-7580
  • 홈페이지 : https://inter.jnu.ac.kr

학부(과) 전공 목록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테이블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학부(과)
학부(과) 전공 전화번호 홈페이지
국제학부 영어학전공 061)659-7510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본학전공 061)659-7520 홈페이지 바로가기
중국학전공 061)659-7580 홈페이지 바로가기